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

인천 갈만한 곳 - 자유공원따라 차이나타운까지

by 챠르르 2010. 5. 19.
728x90
인천 갈만한 곳 - 자유공원따라 차이나타운까지 마무리는 화평동 세수대야 냉명

국내여행 인천

요즘 어디 걷기 좋은데 없나하며 주변을 찾다가 간만에 자유공원에 올라가보기로 결정!
날씨도 꽤 풀려서 이젠 밖으로 걸어다니기도 괜찮을 듯 하고..
인천에서 산 지가 얼만데, 자유공원이 어디냐는 촌스런 질문을 던지는 동생도 데려갈 겸~ ㅎㅎ
전철을 타고 동인천에 내려 대한서림 옆길을 쭉 따라 올라가는데 뭐 역시나 별다르게 바뀐 건 없다. ^^
평일 오후에 갔더니 교복입은 학생들이 꽤 지나다닌다.

국내여행 인천

자유공원 올라가는 길 모습들~

국내여행 인천

국내여행 인천

국내여행 인천

예전보단 공원가꾸기에 신경쓰고 있나부다. 이쁜 푯말들도 눈에 꽤 들어오고..

국내여행 인천

이런 긴~ 벤치도 있다. ㅎㅎㅎ
참 경제적으로 제작한 거 같은데, 자리없어 못 앉는 일은 없겠다~ ㅋㅋ

국내여행 인천

여름이 되면 시원한 물줄기도 볼 수 있겠지..

국내여행 인천

예전의 모습이 무색하게 후줄근(?)해진 동인천을 요즘은 거의 찾게 되질 않는다.
언젠가는 재개발을 하는 날이 와서 다시 예전의 명성을 찾게 될까?
이제 재개발 들어간 지역들 개발 끝나고, 지하철 2호선 공사도 끝나고,
아시안게임도 무사히 마치고, 송도가 더더 발전한 후 쯤 되려나? 후.. 멀다..
내가 하려던 말은.. 동인천을 잘 안가니 자유공원 갈 기회도 잘 안생긴다는 얘기였음. ㅎㅎ

국내여행 인천

자유공원에 무릉도원도 있군~ ㅋㅋ

국내여행 인천

새우리도 있고, 이름 한번 차암~ 솔직하게 지었다. ㅎㅎ

국내여행 인천

맥아더 장군도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고~

국내여행 인천

그런데 제일 큰 광장은 한참 공사중이었다.
봄맞이 새단장인가? 기대해보겠음~ ㅎㅎ
그래서 계속 길을 따라 팔각정으로 향했다.

국내여행 인천

여기까지 왔으니 팔각정에 올라가 경치도 한 번 봐야겠지?

국내여행 인천

아직 앙상한 나뭇가지와 흐린 날씨에 경치가 스산하긴 하지만.. 멀리 월미공원 전망대가 보인다.

국내여행 인천

국내여행 인천

국내여행 인천

정상까지 왔으니 이제 차이나타운 쪽으로 내려가보자~

국내여행 인천

드디어 나타난 차이나타운 삼국지벽화길~

국내여행 인천

어느나라를 가든 꼭 있는 차이나타운인데, 또 와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곳은 찾기가 힘들다.
그래서 항상 드는 생각은 좀 더 깔끔하고 이쁘게 꾸며놓으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을 하게한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이제 꽤나 깔끔하게 정비된 느낌은 든다.
규모도 좀 작고 대부분이 음식점과 기념품 가게이긴 하지만..

국내여행 인천

차이나타운와서 자장면 한그릇 먹어볼까 하다간 어디서 먹어야 할지 고민하다 굶기 딱이겟다..
즐비하게 깔린 가게를 보면 도무지 어디로 들어가야할지 모르겠다.
자장면을 좋아라 하지 않아서 여기서 먹어본 적도 없다.
언젠가 한 번은 먹어봐야지~^^

국내여행 인천

알록달록한 기념품 가게들~ 저렴한 물건들도 꽤 있어서 가끔 충동구매를 하게된다. ㅎㅎㅎ

국내여행 인천

전에 왔을 땐 저문이 분명히 알록달록 화려한 색이었는데, 저런 시멘트색으로 바뀌어 있었다.
눈에도 잘 안띄고 사진빨도 영..

자유공원, 차이나타운 한바퀴를 끝내고나니 얼추 저녁먹을 시간이 되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 동생이 추천한 화평동 냉면~
자유공원 처음가보는 동생 촌스럽다고 한 나였지만, 난 화평동 세수대야 냉면 한번도 안먹어봤다. ㅎㅎ
가끔 다른 지역분들이 인천에 세수대야 냉면이 유명하다며? 하고 물으면..
그렇다던데.. 안먹어봐서.. 라고 그냥 말을 흘리고 말았는데..
까짓! 이번에 먹어보자! ㅋㅋ

전에 화평동은 아니고 다른데서 세수대야 냉면이라고 먹으러 갔다가
꼬질꼬질한 가게 모습에 실망해서 괜히 세수대야 냉면에 대한 선입견만 생긴 터였다.
그런데 동생이 얼마전에 먹어본 바로는 가게도 깔끔했고 양도 정말 많더라며 몇번을 얘기하는지..
암튼 기대해도 되려나? ^^

국내여행 인천

냉면집 역시 골목을 따라 너무 여러가게가 있어 결정하기 힘들 수 있다.
내 친구 말로는 자기가 가본 어떤 집은 맛이 없었다는데.. 우리가 간 곳은 깔끔하고 맛도 괜찮았다.
가격은 물냉면, 비빔냉명 4000원, 회냉면 6000원 그리고 만두 4000원 이게 메뉴의 전부~

국내여행 인천

둘이 냉면 하나에 만두 하나 시켜 배불리 먹고 나왔다.
내가 좋아하는 물냉면은 여름에 와서 시원하게 먹고 가야겠다. ^^

국내여행 인천
국내여행 인천



* 인천 차이나타운 찾아가는 방법 : http://www.ichinatown.or.kr/introduction/map.asp
   (인천 차이나타운 홈페이지 : http://www.ichinatown.or.kr)

* 인천 갈만한 곳, 즐길꺼리 찾아보기 : http://itour.visitincheon.org



   § 인천 갈만한 곳 추천
   




반응형

댓글